본문 바로가기

고려 거란 전쟁 회차정보 등장인물 공식영상 몇부작 방송시간

고려 거란 전쟁 회차정보 등장인물 공식영상 몇부작 방송시간

 

 

고려 거란 전쟁은 11월 11일 부터 방송되고 있는 KBS 대하드라마로, 장영실 이후 6년만에 방영되는 대하드라마 입니다. 고려-거란 전쟁을 배경으로 귀주대첩으로 대승을 거둔 역사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강감찬 장군 역에는 사극의 마스터 최수종 배우가 맡아서 더욱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첫회 시청율도 5% 넘게 나와서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KBS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방영되어 OTT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회차를 놓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고려 거란 전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고려 거란 전쟁 방영 정보 - 몇 부작, 회차 정보, 등장 인물

고려 거란 전쟁 몇 부작?

 

총 32부로 제작되며, 2023년 11월 11일 부터 2024년 2월 25일 까지 방영될 예정입니다. 아마 시청률이 높고 인기가 많으면 연장 방영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방송 시간은 토, 일요일 저녁 9:25 ~ 10:40 (75분간) 입니다. 

 

현재 1, 2회차가 방영된 상태입니다. 회차정보, 다시보기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바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등장 인물

방영 전부터 사극 마스터 최수종 배우김동준 배우의 출연으로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최수종 배우는 강감찬 장군역을, 김동준 배우는 고려 현종 역을 맡았습니다.

 

역사적 배경으로 현종과 강감찬 장군은 거란의 3차 침공에 맞서 귀주대첩을 승리로 이끌었던 영웅들입니다. 귀주대첩에서 거란은 10만명에 가까운 괴멸적인 피해를 입고 다시는 고려를 침략하지 못하게 되는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었습니다.

 

고려 거란 전쟁의 등장 인물과 배우는 사극 특성상 너무 많기 때문에 지면 사정상 따로 정리된 링크를 아래에 남겨드리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려 거란 전쟁 무료 보기

고려 거란 전쟁은 KBS 온에어넷플릭스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도 방영되면서 전 세계 팬들이 대한민국 정통 사극을 같이 시청할 수 있는데 나름 큰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대부분 사극들은 조선시대나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들이 많았는데, 고려 거란 전쟁은 고려의 역사를 정통 사극으로 재조명하는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고려 거란 전쟁을 바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고려 거란 전쟁 공식 영상

 

지난 회차를 모두 보기에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공식 영상 클립만 시청하시더라도 내용 파악에 큰 도움이 됩니다.

 

스포츠로 비유하자면 하이라이트 영상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로 KBS 공식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